스포츠
게임정책자율기구-인터넷자율정책기구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2-24 16:22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의장 여민수)는 22일 오후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황성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의장과 이인호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정책위원장이 양측을 대표해 서명했다. 양 기관은 자율규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IT산업 전반의 자율규제 외연 확대 필요성에 공감대를 함께하여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터넷과 게임 분야를 대표하는 자율규제 기구로서 IT 산업에서의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도 공개했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는 이용자 권익 증진을 위한 공동 조사·연구 및 정책개발, 자율규제를 위한 업무 공조 및 공동 정책개발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황성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의장은 게임을 비롯한 IT산업 영역에서 자율규제 저변 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의 협약을 시작으로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협의체가 구성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인호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정책위원장은 IT 시대에 맞는 자율규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향후 IT 업계에 등장하게 될 다양한 자율기구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hanyu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