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9-07-18 14:48  | 수정 2009-07-18 14:48
▶ 장마전선 다시 남하…오후 다시 호우
북상했던 장마전선이 다시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에 다시 비를 뿌리기 시작했습니다.
오후 늦게부터는 호우가 예상됩니다.

▶ 여야 '본회의장 휴전' 내일까지 연장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지난 16일부터 한시적으로 취했던 '본회의장 점거 휴전'을 내일(19일)까지 하루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 KT 노동조합 "민주노총 전격 탈퇴"
KT 노조가 민주노총에서 전격 탈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산하 노조 가운데 3번째로 큰 규모인 KT 노조가 탈퇴를 결정하면서 민주노총은 큰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 현직 교사가 학력평가문제 빼돌려
고등학교 현직 교사들이 학력평가문제들을 빼돌려 메가스터디 학원에 전달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서울 고교 신종플루 집단발병 '비상'
서울의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 23명이 신종플루에 집단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밤새 추가로 31명이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확인돼 국내 신종인플루엔자 환자수가 700명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 자영업자 급감…48만 명 줄어
자영업자가 올 들어 48만 명이 줄었고, 2분기에만 28만 6,000명이 감소해 경제위기의 직격탄을 맞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비핵화까지 제재"…강경 선회
미국은 북한이 한반도 비핵화 과정으로 되돌아올 때까지 대북 제재와 압박을 적극적으로 지속할 방침임을 밝혔습니다.
오바마 정부의 대북 정책으로 강경 기류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 다음 주 초 대북 '워치콘' 3단계로 완화
한미연합사령부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이후 2단계로 격상한 대북정보감시태세인 워치콘을 다음주 초 3단계로 완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