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삼성 키오스크' 출시…향균 특수 코팅 적용
입력 2021-02-17 13:17  | 수정 2021-02-24 14:0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주문이 확산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향균 특수코팅을 적용한 키오스크를 출시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비대면으로 주문·결제를 하는 스마트 주문 솔루션 '삼성 키오스크(Samsung Kiosk)'를 출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삼성 키오스크는 식당, 카페, 약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상품 선택에서부터 주문과 결제까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제품입니다.

고성능 SoC(System-on-Chip) 기반으로 별도 PC 없이 콘텐츠 관리와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리더기, 영수증 프린터, QR·바코드 스캐너,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와이파이 등 키오스크에 필요한 필수 기능 들을 모두 탑재했습니다.


특히 삼성 키오스크에 사용된 터치스크린은 표면에 99.99% 이상의 항균 효과를 내는 특수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삼성 키오스크에 적용한 항균 기술은 산소나 황 성분에 의해 쉽게 변색하지 않고 90% 이상의 높은 투과율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키오스크를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인 뒤 상반기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