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모터사이클 명가 100년 지나 나온 새모델은?
입력 2021-02-17 11:54 
인디언 치프 바버 다크호스. [사진 제공 = 인디언 모터사이클]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치프(Chief)'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2022년식 '인디언 치프(Indian Chief)'의 새로운 모델 3종을 공개했다.
17일 인디언 모터사이클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3종의 신모델은 '인디언 치프 다크 호스(Indian Chief Dark Horse), 인디언 치프 바버 다크호스(Indian Chief Bobber Dark Horse)와 인디언 슈퍼 치프 리미티드(Indian Super Chief Limited)등이다.
인디언 슈퍼 치프 리미티드. [사진 제공 = 인디언 모터사이클]
인디언 치프는 1921년 탄생한 이후 100주년을 맞아 새롭게 재해석한 인디언 치프 모델 3종을 전 세계에 동시에 공개했다. 이들 모델에는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썬더 스트로크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심플한 스틸 튜브 프레임 기반의 클래식 아메리칸 V트윈 스타일을 반영했다.
인디언 치프 다크 호스는 고객이 가장 단순하고 순수한 라이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디언 치프 바버 다크호스는 전후 시대의 V트윈 클래식 스타일을 상징하며, 육중한 타이어로 감싼 스포크 휠과 강화된 근육과 같은 프런트 엔드와 솔로 바버 시트가 특징이다. 새들백과 윈드쉴드가 기본 장착된 '인디언 슈퍼 치프 리미티드는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하다.
인디언 치프 다크 호스. [사진 제공 = 인디언 모터사이클]
마이크 도허티(Mike Dougherty) 인디언 모터사이클 사장은 "클래식한 아메리칸 V트윈의 기계적 단순함과 사고방식을 담아 모던한 세련미와 기능으로 진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서동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