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병규 측 “학폭 의혹? 허위사실 유포에 수사 의뢰…법적대응할 것”(전문)
입력 2021-02-17 09:42 
조병규 학폭 의혹 공식입장 사진=OCN
배우 조병규가 학폭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그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이하 HB엔터)가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HB엔터는 17일 오전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하였다.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누리꾼 A씨가 조병규와 같은 뉴질랜드에서 학교를 나왔고 과거 언어 폭력 등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 사이에서 중립을 지켜보자”와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등의 의견이 대립되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하 HB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대표:나병준) 입니다.

소속 배우 조병규를 향한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 공식입장 드립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 배우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하였으며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립니다.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HB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소속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허위사실 유포, 악성 댓글 작성)에 대해서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이며 소속 배우들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