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포터즈가 전하는 Y 포럼] 종합격투기부터 예능까지 '만능 엔터테이너' 김동현
입력 2021-02-09 16:10 



한국인 최초 UFC 진출 선수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이터 김동현 종합격투기 선수가 MBN Y포럼 2021 영웅쇼에 참석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동현은 2008년 한국인 최초로 세계 최대의 종합격투기 무대인 UFC에 진출해 안정적인 경기 스타일로 활약했으며, UFC에서도 쟁쟁한 강자들이 즐비한 웰터급에서 살아남아 세계 6위, 한국인 최다승 선수라는 기록을 남겼다.
현재는 종합격투기 무대를 잠시 떠나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활약하며 방송인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격투기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김동현의 유튜브 채널 ‘매미킴TV는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그는 MBN Y 포럼을 통해 2030세대에 힘찬 에너지와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오는 24일 열리는 MBN Y포럼은 '너를 믿어봐!(Its YOU!)'라는 주제로 다양한 세션들이 준비돼 있다.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나만의 길을 개척해 나간 연사들의 이야기는 청년들에게 도전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줄 것이다. 특히 Y포럼의 하이라이트인 영웅쇼에서는 2030세대 청년들이 추천한 각 분야 영웅들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MBN Y 포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 김근희 기자, 지은정 MBN Y 포럼 서포터즈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