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유진 효과'로 2021년 방송 최다 횟수 '손님온다' 2주 연속 1위 차지
입력 2021-02-09 10:36 


가수 윤수현의 ‘손님온다가 지난달 셋째 주와 넷째 주 차트 코리아 성인가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손님온다'는 지난해 추석 연휴 이후 성인가요 차트 16주 동안 1위를 지켜온 나훈아의 ‘테스형을 제치고 4개월 만에 정상에 올랐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제한 조치 등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위기에 몰리면서 윤수현 ‘손님온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기 시작했습니다.

더욱이 '미스트롯2'에서 팀미션으로 나온 중고등부 '성민지화자좋다'가 이 노래를 불러 올하트를 기록했으며 이 영상은 최단시간 유튜브 총 조회 수 5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사랑의 콜센터'에서 정동원이 부르기도 하는 등 ‘손님 온다는 공중파 TV, 전국 라디오, 종편 프로그램 등에서 방송 노출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차트의 정상에 오르게 됐습니다.

윤수현의 ‘손님온다는 또 다른 윤수현의 히트곡 ‘천태만상의 작곡가 노상곤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서 흥겨운 리듬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손님들이 구름처럼 몰려오는 영업장을 꿈꾸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긍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가수 윤수현은 ‘천태만상, ‘꽃길, ‘사치기사치기, ‘손님온다로 활발한 활동 중 입니다.

[MBN 문화스포츠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