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동성 연인' 인민정 "질타는 당연, 나락의 끝으로 몰지는 말길"(전문)
입력 2021-02-09 09:32 
김동성. 사진|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김동성(40)의 연인 인민정 씨가 쏟아진 질타에 당연하다”면서도 나락으로 몰지는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인민정 씨는 9일 SNS에 오빠 생일. 후폭풍 같은 일주일이 지나갔다. 정말 양육비를 주기 위해 우리는 용기를 내었고 무섭고 두려웠지만 단지 그 하나만을 보며 출연을 결심했었다”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방송 후 누리꾼들의 반응에 대해 언급하며 질타를 받아야 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뭐든지 해보려고 하려고 하는 오빠를.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하는 건”이라며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인민정 씨는 나는 무조건적으로 이 사람 편이 아니다. 항상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보며 아닌 건 아니다 라고 채찍질하며 변화되는 김동성을 바라보고 있다. 양육비는 당연히 줘야 하고 당연히 지켜야 하는 약속이다. 많이 못 줘서 힘들어하는 이 사람을 나는 지켜보았기에 시장에서 발 벗고 나섰다. 같이 헤쳐나가자고. 뭐든지 다 해보자고 용기를 주며 저는 이 사람이 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낯선 사람들이 있는 식당조차도 가기 두려워하는 오빠는 수많은 사람들 앞에 나온 결심은 정말 단 한 가지 양육비 때문이었다.. 많은 질타 달게 받겠다. 그리고 반성하며 반성하겠다. 그러나 용기 내어 최선을 다해보려는 오빠에게 나락의 끝으로 몰아가지는 말아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동성은 지난 1일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재혼을 앞둔 인민정 씨와 함께 출연해 코치 생활을 하고 있는 근황을 전하며 300만 원 벌면 200만 원은 아이들에게 보내고 있다”며 양육비 미지급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방송 다음 날인 2일 김동성의 전 부인 A씨는 방송을 봤더니 300만 원을 벌어서 200만 원을 꼬박 줬다는 거짓말과 이제까지 아이들과의 면접교섭권은 꼴랑 3번 했으면서 아이들 얘기를 재혼 스토리에 담았다”고 불쾌함을 토로했다. 이어 이혼한 지 2년이 넘어가고 있어서 어느 정도 안정기가 왔는데 아빠의 행동 때문에 살얼음판 걷는 것 같다”고 주장해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김동성은 여자친구 인민정 씨 SNS를 통해 이혼 후 6~7개월간은 양육비 300만 원을 포함해 매달 700만 원가량을 지급했다”며 코로나로 인해 주 수입원이었던 성인 스케이팅 코칭 자리가 없어지면서 한동안 일을 못 했고 수입이 0이었던 터라 양육비를 보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2020년 4월 월급 형식의 코치 제안이 들어왔으나 양육비가 밀렸다는 이유로 전처가 배드파더스에 등재시켜 그 코치마저 보류가 됐다. 일자리 구하기가 힘들어져 그 이후 양육비를 못 보낸 기간이 늘어났다”며 다행히 일할 수 있게 됐고, 여건이 되는 한 월급 290만 원 중 최소 생활비를 뗀 200만 원이라도 보내주려 노력했다. 하지만 그마저도 못 준 적이 있는 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또 김동성은 양육비 조정 신청도 했지만 아이들이 눈에 밟혀 취하했다.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을 약속하며 출연료를 선지급 받아 밀린 양육비 일부 1000만 원을 입금했다”며 전처만 허락한다면 아이들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크다. 양육비 전액을 다 맞춰주지 못해 배드파더스에 등재가 돼 있다 하더라도 밀린 양육비를 지급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면서 아이들에게 부끄러운 아빠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김동성 연인 인민정 SNS 전문
2월 9일 오빠 생일. 후폭풍 같은 일주일이 지나갔습니다.
정말 양육비를 주기위해 우리는 용기를 내었고 무섭고 두려웠지만 단지 그 하나만을 보며 출연을 결심했었습니다.
질타를 받아야 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뭐든지 해보려고 하려고 하는 오빠를.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하는 건. 나는 무조건적으로 이 사람 편이 아닙니다.
항상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보며 아닌건 아니다라고 채찍질하며 변화되는 김동성을 바라보고있습니다.
양육비는 당연히 줘야 하고 당연히 지켜야 하는 약속입니다. 많이 못 줘서 힘들어하는 이 사람을 나는 지켜보았기에 시장에서 발 벗고 나섰습니다.
같이 헤쳐나가자고. 뭐든지 다 해보자고 용기를 주며 저는 이 사람이 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낯선 사람들이 있는 식당조차도 가기 두려워하는 오빠는 수많은 사람들 앞에 나온 결심은 정말 단 한 가지 양육비 때문이었습니다. 많은 질타 달게 받겠습니다. 그리고 반성하며 반성하겠습니다. 그러나 용기내어 최선을 다해보려는 오빠에게 나락의 끝으로 몰아가지는 말아주세요
-2월 9일- 힘든 오늘 #김동성#힘내자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