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9-07-09 14:12  | 수정 2009-07-09 14:12
▶ 디도스 3차 공격 오후 6시 예정
오늘 오후 6시부터 주요 포털 메일과 국민은행 등 7개 사이트에 대한 3차 디도스 공격이 예정돼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고 안철수연구소가 밝혔습니다.

▶ '좀비PC' 인터넷 접속 제한
디도스 공격 사흘째를 맞아 방송통신위원회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2만 9천대의 '좀비PC'의 인터넷접속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 사이버 공격 인터넷 주소는 '북한'
한국과 미국의 주요 사이트를 겨냥해 디도스 공격을 한 인터넷 주소가 북한으로 추적됐다고 복수의 미국 관리가 밝혔습니다.

▶ 중부 최고 120mm…서울·경기 호우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서울과 경기에 호우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최고 120밀리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 이성태 "주택가격 상승 문제 있다"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는 "수도권 일부 지역이지만 주택매매가격이나 전세가격 등이 다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은 주택담보대출 증가와 연결해 볼 때 경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 민 미디어법 대안 제시 못 해
민주당은 오늘 일부 신문사와 대기업이 보도 프로그램이 없는 종합편성채널의 지분 소유만 허용하도록 하는 내용의 미디어법 개정안을 마련할 예정이었지만 내부 논란으로 연기했습니다.

▶ 정부 부처, 예산 298조 요구
정부 각 부처가 요구한 내년도 예산·기금의 총지출 규모가 298조 5,00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보다 4.9% 늘어났습니다.

▶ 공무원연금 '더 내고 덜 받고'
공무원연금 납부액을 높이고 퇴직 후 수령액을 줄이는 개정안이 국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