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기승…큰 추위는 없어
입력 2021-01-14 07:46  | 수정 2021-01-14 08:14
<1>출근길에는 반드시 보건용 마스크 챙기셔야겠습니다. 지금 중부와 경북에서는 황사가 관측되고 있고요. 충청에서는 미세먼지 주의보도 내려진 가운데 충청과 전북 경북에서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여기에 세종과 충북, 전북과 경북으로는 초미세먼수치도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2>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초미세먼지 수치가 높은건 물론이고요. 황사의 영향까지 받는 충청과 호남에서는 PM10 수치죠. 미세먼지 농도까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3>추위 걱정은 오늘도 없겠습니다. 지금 서울 영하 3.1도, 철원 영하 9.7도로 춥지만, 낮에는 서울 7도, 철원 6도, 광주 14도까지 오르면서 평년보다 온화하겠습니다.

<위성>전국이 대체로 맑은데요. 충청과 남부를 중심으로는 안개가 끼면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좁혀졌습니다. 낮에도 연무 박무로 남는 곳이 있겠습니다.

<중부>밤부터 전국에서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강원 동해안과 북부산지

<남부>경북, 울산에서는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대전 영하 2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5.2도로 시작합니다.

<최고>낮에는 서울 7도, 대전 10도, 대구 1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중서부와 호남, 경북에서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이후 모레 아침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반짝 춥겠습니다. 토요일 아침 서울의 기온 영하 8도, 일요일은 영하 11도까지 곤두박질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날씨 #민미경캐스터 #황사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추위없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