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남부 또 장맛비…중부 낮더위 기승
입력 2009-06-29 17:42  | 수정 2009-06-29 18:09
장맛비가 시원스럽게 내리더니 금새 맑아졌습니다. 중부지역은 오늘 뜨거운 한여름 날씨였는데요. 내일도 중부와 남부의 날씨 차이가 크겠습니다. 중부지역은 구름만 다소 많이 끼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남부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기온은 서울이 30도, 대구가 28도까지 오르면서 내일도 낮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구름 모습입니다. 장마 전선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비 구름이 빠져나간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 장마전선이 내일 오전 다시 위로 올라오면서 남해안 지역부터 그 영향을 받겠습니다.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서울 경기와 강원, 충청 지역은 대체로 맑겠고요. 남부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이 22도, 전주와 대구도 22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기온은 서울이 30도, 광주 26도, 대구 28도로 한낮에도 오늘과 비슷해 덥겠습니다.

다음은 내일의 생활 지수입니다. 장마철인만큼 비 소식이 잦은 한주가 되겠습니다. 세차는 가급적 미루시는 게 좋겠고요. 내일 남부지역에 계신 분들은 출근길에 비가 오지 않더라도 꼭 우산 챙겨서 나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내일 남부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모레인 수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중부지역도 수요일에는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당분간 뜨거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김현우 기상 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