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낮에도 영하권 추위…다음 주 강력 한파
입력 2021-01-02 10:11  | 수정 2021-01-02 10:18
【 앵커멘트 】주말 아침, 내륙 곳곳에 내리던 눈은 오전 9시를 기해 점차 그치고 있습니다. 주말 날씨 어떤지,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죠. 조노을 캐스터, 오늘 한낮에도 춥다고요?

<1>네, 어제와 비교하신다면 오늘이 더 춥습니다. 어제는 낮동안 영상권을 보이며 활동하기 한결 수월했다면, 오늘 중부지방은 대부분 종일 영하권에 머물겠는데요. 오늘 아침 서울 영하 7도를 밑돌았고, 한낮에도 기온이 오르지 않아 영하 1도 선에 그치겠습니다. 체감추위는 영하 5도 안팎까지 떨어져 있어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말 내내 추위는 계속되겠고,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호남서해안에는 1cm 안팎의 눈이 조금 내릴 수 있겠습니다. 이미 많은 눈이 내렸던 터라 골목길이 아니더라도 눈에 잘 띄지 않는 블랙아이스를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위성>추위 덕분에 공기는 무척 깨끗합니다. 현재 서울의 가시거리도 20km로 탁 트여 있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종일 춥겠고, 맑은 하늘 예상됩니다.

<남부>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츰 구름이 걷히겠고요.

<최고>대부분 지역 낮 기온 어제보다 1~2도 가량 낮습니다. 서울과 춘천 영하 1도, 광주 3도가 예상됩니다.

<주간>다음 주 중반에는 서쪽지방에 눈이 내리겠는데요. 이후에는 한낮에도 영하 10도에 머무는 최강 한파가 찾아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날씨 #조노을 #MBN종합뉴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