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BC 사과 “설민석, 논문 표절 논란 방송 직전 확인…사전제작이다”(전문)
입력 2020-12-30 11:38 
MBC 사과 설민석 등장 사진=‘2020 MBC 방송연예대상’ 캡처
MBC 측이 사과하며 논문 표절을 인정한 설민석의 출연에 대해 해명했다.

30일 MBC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제작진은 생방송이 임박한 상황에서 기사를 통해 설민석의 논란에 대해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설민석이 참여한 대상후보 소개 영상은 사전에 제작이 완료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생방송 특성상 다른 영상으로 대체하는 등의 대비에 어려움이 있어 부득이하게 설민석의 출연 VCR이 방송에 나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앞서 설민석은 논문 표절 의혹이 불거지자 이를 인정하고 출연 중인 프로그램 하차를 선언했다. 그런 가운데 지난 29일 방송된 ‘2020 MBC 연예대상에 대상 후보 소개 영상으로 등장해 빈축을 샀다.

▶ 이하 MBC 공식입장 전문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제작진은 생방송이 임박한 상황에서 기사를 통해 설민석씨의 논란에 대해 확인했습니다.

설민석씨가 참여한 대상후보 소개 영상은 사전에 제작이 완료된 것으로, 생방송 특성상 다른 영상으로 대체하는 등의 대비에 어려움이 있어 부득이하게 설민석씨 출연 VCR이 방송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