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유다인x오정세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메인 포스터 눈길
입력 2020-12-29 14:10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공식 포스터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화제작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감독 이태겸, 제작 홍시쥔 아트윙, 배급투자 영화사 진진)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
29일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작업복을 입고 있는 정은(유다인 분)과 막내(오정세 분)가 아침 해를 바라보는 듯한 자세로 담겨 있다.
왼쪽 하단에 위치한 ‘사라진 나의 자리, 오늘 나는 파견되었다는 카피는 우수 사원이었으나 어느 날 갑자기 권고사직을 받고,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하청으로 파견 온 정은의 상황을 보여준다. 새로운 자리에서 1년을 버텨야 돌아갈 수 있는 정은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낯선 도전을 어떻게 극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막내는 하청 소속 직원으로 정은을 언젠가 떠날 사람으로 대하던 중 일에 대한 그녀의 진심을 깨닫고 동료로서 든든한 지지대가 되어준다. 포스터 하단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수상작 로고는 이 영화로 오정세가 영화부문 첫 연기상을 수상했음을 보여주며 진심이 담긴 연기에서 오는 카타르시스를 예고한다.
밀어내고 내모는 세상 속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결코 포기하지 않는 정은과 막내의 일대기는 2021년, 관객들에게 유일하게 지켜야할 것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새해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전할 전망이다.
내년 1월 28일 개봉.
kiki202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