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우리 집 거실, 스포츠 경기장 1열 된 비결은
입력 2020-12-29 11:08 
삼성전자 퀀텀닷 액정표시장치(QD-LCD·QLED) TV를 소개하는 삼성전자 뉴스룸 페이지. [사진 제공 =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뉴스룸은 추운 겨울에 집 안에서도 마치 스포츠 경기 현장에 있는 것처럼 '직관(직접 관람)같은 집관(집에서 관람)' 경험을 주는 퀀텀닷 액정표시장치(QD-LCD·QLED) TV를 소개해 화제다.
삼성 QLED TV의 첫번째 특징은 인피니티 스크린이다. 인피니티 스크린은 베젤(테두리)을 최소화해 화면의 99%를 활용한다. 꽉 찬 대화면으로 집관 몰입감을 높여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최신 QLED TV 제품은 인공지능(AI) 퀀텀 프로세서 반도체를 탑재했다. 이 칩은 화질을 실시간 분석해 노이즈를 제거하고 이전 모델 대비 한결 선명한 8000픽셀(8K) 화질을 제공한다.
또 삼성전자는 QLED TV에 '퀀텀 HDR 4000' 기술을 적용했다. 퀀텀 HDR 4000은 4000니트 수준의 밝기를 갖췄으며 화면의 입체감을 높여준다.

삼성 QLED TV는 사운드에도 공을 들였다. 이 TV에 적용한 '무빙 사운드+' 기술은 총 6개의 스피커로 화면 속 물체의 움직임을 쫓아가며 사운드를 제공한다. 삼 성전자 는 "배구 선수들의 스파이크 소리, 공의 마찰음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삼성 QLED TV의 또다른 특징은 '멀티뷰' 기능이다. 멀티뷰 기능은 TV 화면을 두 부분으로 나눠 TV에서 두 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전자는 삼성 QLED TV에서 스포츠 콘텐츠를 고를 수 있도록 유니버설 가이드, 삼성 TV 플러스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종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