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송가인, ‘몽’ 발매+생일 기념으로 팬 어게인에 특별 선물 받았다
입력 2020-12-25 13:47 
송가인 어게인 선물 사진=포켓돌스튜디오
가수 송가인이 앨범 발매와 생일을 기념하여 팬들에게 역대급 선물을 받았다.

송가인의 팬클럽 AGAIN(어게인)은 송가인의 생일(12월 26일)과 정규 2집 ‘몽(夢)의 발매를 기념하여 전국 약 50여 군데 광고로 게재해 축하를 시작했다.

이에 대형 스크린 광고와 지하철 광고 등 오는 29일까지 계속되는 연이은 연말 선물로 12월을 축제의 달로 만들고 있다.

아이돌 그룹에서나마 볼 수 있었던 팬덤이 트로트 가수에게도 생긴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송가인은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을 시작으로 중장년층의 막강한 지지를 받으며 대한민국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켰다.


송가인 팬클럽 AGAIN(어게인)은 송가인 신드롬에 힘입어 큰 규모의 활동이 이루어지며, 신세대적 팬덤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도 보였다. 팬덤 전용 컬러와 단체복을 맞추기도 하며, 멜론 사용 방법을 배워 스밍을 하고 송가인의 활동을 지극정성으로 서포트하는 모습을 보여 ‘역대급 팬덤 AGAIN(어게인)이라는 명성까지 생기게 하였다.

이어 송가인은 2020년에도 아낌없는 사랑을 준 팬 ‘어게인을 위해 자서전 ‘송가인이어라를 발간, 정규 2집 ‘몽(夢) 발매까지 열일 행보를 이어갈 것을 예고했다. 송가인의 정규 2집 ‘몽(夢)은 2020년에 갑작스럽게 찾아온 악몽에서 깨어나 희망을 향해 나아가자는 송가인의 팬들에 대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한편 정규 2집 ‘몽(夢)발매와 송가인의 생일을 기념하여 오는 26일 유튜브 송가인 채널을 통해 ‘보통의 날 팬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