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주하 AI앵커가 전하는 12월 21일 종합뉴스 예고
입력 2020-12-21 16:34  | 수정 2020-12-21 17:34
▶ "5인 이상 모임금지"…수도권 내일 자정부터
내일(22일) 밤 자정부터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실내외를 막론하고 5인 이상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시행됩니다.
코로나19 억제책 중 가장 강력한 조치로 가족이더라도 거주지가 다르면 4명까지만 모일 수 있는데, 결혼식과 장례식은 기존의 50인 이하까지 허용됩니다.

▶ 유럽, 변종에 '발칵'…미, 모더나 곧 접종
영국에서 전염력이 강한 변종 바이러스가 확산하자, 유럽 국가들이 영국을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는 등 빗장 걸기에 나섰습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승인을 받은 모더나 백신은 주요 도시에 도착해 우리 시각으로 오늘 저녁 첫 접종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변창흠 사과…야 '집중 공세' 예고
내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를 시작으로 4개 부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차례로 진행됩니다.
야당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상대로 집중 공세에 나설 계획인데, 변 후보자는 청문회를 앞두고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 사고를 언급하며 부적절한 발언을 한 데 사과했습니다.

▶ 오늘 목성·토성 만난다…유튜브서 생중계
태양계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로 큰 목성과 토성이 겹쳐지면서 하나의 행성처럼 보이는 '대접근' 현상이 오늘 오후 5시부터 6시 반 사이 일어납니다.
남서쪽 하늘이 트인 곳에서 육안으로 관측할 수 있는데, 국립과천과학관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할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