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정형돈, 불안장애 딛고 한달 반 만에 복귀…`뭉쳐야 찬다` 마지막 녹화 참여
입력 2020-12-19 17:5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불안장애로 활동을 중단했던 방송인 정형돈이 다시 '방송인'으로 돌아온다.
정형돈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정형돈의 활동 재개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는 "불안장애로 휴식기를 가져온 정형돈씨는 꾸준히 병원 진료를 받아왔고,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치료에 전념해 왔다"며 "주변에서 보내주신 응원도 큰 힘이 되었고, 다행히 방송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이 많이 좋아졌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에 정형돈씨는 JTBC ‘뭉쳐야 찬다 시즌1 마지막 녹화 참여를 시작으로 방송 활동을 재개하게 됐다. 특히 ‘뭉쳐야 찬다는 정형돈씨가 처음부터 함께했던 프로그램이고, 정형돈씨의 자리를 비워놓고 기다려준 제작진과 출연진의 배려가 있었기 때문에 마지막 녹화에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갑작스러운 하차로 시청자를 비롯한 주변의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 컸기 때문에 복귀를 결심하기까지 본인의 고민이 컸다"면서도 "하지만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방송 활동의 의지가 강했고,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서 무엇보다 다시 방송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웃음을 드리는 것이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길이라는 생각에 소속사 및 방송 관계자들과 상의 끝에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정형돈은 지난달 초 예고 없이 활동 중단을 선언, 주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당시 소속사 측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으나 앞서 정형돈이 불안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던 만큼 활동을 중단할 정도로 극심하게 재발한 정형돈에 대한 걱정과 응원이 쏟아졌다.
정형돈의 활동 중단으로 그가 출연 중이던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은 김종민이 임시 MC로 나서 장성규와 투톱으로 활약했으며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희철이 대신 MC로 합류한 바 있다. '도니스쿨'은 절친 데프콘이 맡아왔으며, '뭉쳐야 찬다'는 그의 자리를 비워둔 채 프로그램을 이어온 바 있다.
한편 정형돈은 지난 2015년 11월 불안장애를 이유로 MBC '무한도전' 등 당시 출연 중이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바 있다. 이후 정형돈은 약 10개월의 휴식기를 가진 뒤, 2016년 9월 '주간아이돌'로 복귀해 활동을 이어왔다.
<다음은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개그맨 정형돈씨와 관련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불안장애로 휴식기를 가져온 정형돈씨는 꾸준히 병원 진료를 받아왔고,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치료에 전념해 왔습니다. 주변에서 보내주신 응원도 큰 힘이 되었고, 다행히 방송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에 정형돈씨는 JTBC ‘뭉쳐야 찬다 시즌1 마지막 녹화 참여를 시작으로 방송 활동을 재개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뭉쳐야 찬다는 정형돈씨가 처음부터 함께했던 프로그램이고, 정형돈씨의 자리를 비워놓고 기다려준 제작진과 출연진의 배려가 있었기 때문에 마지막 녹화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갑작스러운 하차로 시청자를 비롯한 주변의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 컸기 때문에 복귀를 결심하기까지 본인의 고민이 컸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방송 활동의 의지가 강했고,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서 무엇보다 다시 방송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웃음을 드리는 것이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길이라는 생각에 소속사 및 방송 관계자들과 상의 끝에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소속사는 정형돈씨가 최대한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정형돈씨 역시 제작진과 출연진, 그리고 시청자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그동안 정형돈씨를 향해 보내주신 시청자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정형돈씨가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더 큰 웃음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따뜻한 시선으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yon@mk.co.kr
사진|스타투데이DB[ⓒ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