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온드림스쿨` 황광희 에릭남 깜짝…좀비 아이가 왜?
입력 2020-12-17 17:3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톱스타 김수현과 서예지를 단번에 떠오르게 한 그림은 무엇일까.
20일 방송될 청소년 공감 콘서트 KBS1 ‘온드림스쿨에는 콘셉트 아티스트 잠산과 물리학자 김상욱이 멘토로 출연해 ‘업글 인간을 주제로 특별한 강연을 펼친다.
이날 MC 황광희와 에릭남은 불러도 무대 위에 나타나지 않는 멘토에 잠시 어리둥절해했다. 이어 황광희는 등 뒤의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그려지는 그림을 보고 깜짝 놀라며 오늘 서예지 씨랑 김수현 씨 나오는거야?”라 말했다.
그림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동화책 캐릭터로 스스로 ‘좀비 아이 아빠라고 소개하며 잠산 작가가 등장하자 뜨거운 환호가 쏟아졌다고 한다.

최근 다수의 광고와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잠산 작가는 콘셉트 아티스트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비밀이 담긴 ‘업글 코드Y를 공개했다고 해 과연 그것이 무엇일지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그의 신작도 최초로 공개된다고 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물리학자이면서 작가와 방송인으로도 활동하는 등 경계를 넘나드는 김상욱 교수는 물리학적으로 본 인간에 대한 이야기 등 어려운 개념을 쉽고 친절하게 전달하는 강의로 시청자들의 지적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값진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자신만의 동화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잠산 작가와 물리학으로 세상을 읽어주는 친절한 과학자 김상욱 멘토의 강연은 20일 오전 10시 10분 KBS1 ‘온드림스쿨에서 만나볼 수 있다.
skyb1842@mk.co.kr
사진제공|KBS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