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0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갤럭시아머니트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입력 2020-12-17 15:39  | 수정 2020-12-17 17:28

갤럭시아머니트리 김용광 대표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제17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정보통신기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MBN, 매일방송과 매일경제신문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전 결제수단을 통합해 운영하는 전자결제시스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의 개발과 유통, 편의점 기반의 결제 수단 개발 등 혁신 기술을 개발한 핀테크 기업입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신개념 결제수단인 ‘편의점 결제 서비스와 생활금융플랫폼 ‘머니트리 어플리케이션의 개발로 O2O 결제서비스 혁신에 기여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김용광 갤럭시아머니트리 대표는 "지금까지는 전자결제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B2B 사업에 집중해 왔으나 앞으로는 머니트리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금융 서비스와 다양한 핀테크 사업을 신규로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