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산악연맹 트레일러닝 교육영상 5만뷰 돌파
입력 2020-12-17 14:07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생활체육인을 위한 여성체육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한체육회와 함께한 ‘트레일러닝 온라인 교육 영상이 누적조회 5만을 돌파했다.
‘여성체육활동 지원사업은 생활체육인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및 건강한 사회조성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대한체육회가 주최, 대한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노스페이스가 협찬한다.
‘2020 여성체육활동지원사업 트레일러닝 온라인교실은 트레일러닝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산악스포츠 교육영상 10편으로 구성됐다. 대한산악연맹 유튜브 및 네이버TV에 공개된지 20일 만에 누적조회 5만을 넘었다.
아웃도어 전문 크리에이터 오세진 작가, 2019 서울 국제울트라트레일러닝(서울100K) 50km 우승자 김지섭이 출연하여 초보자를 위한 트레일러닝 대회 소개, 홈트레이닝, 트레일러닝 의류 및 장비선택법, 실전 기술법, 오르막·내리막 달리기법, 실전 야간트레일러닝 방법 등을 단계별로 소개했다.
대한산악연맹은 국내외 각종 산악활동(해외 고산등반, 오지탐사대)과 산악스포츠(스포츠클라이밍, 아이스클라이밍, 산악스키, 트레일러닝, 생활체육 등산) 등을 관장하는 대한체육회 정가맹단체로, 산하에 전국 17개 시도산악연맹과 등산교육원, 대한산악구조협회, 대한산악스키협회를 거느리고 있다.
chanyu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