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근 대위, 24일 책 낸다…‘이근의 네버다이 다이어리’
입력 2020-12-16 17:15  | 수정 2020-12-16 17:3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이근 대위가 오는 24일 책을 출간한다.
이근 대위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특별한 멘트 없이 ‘이근의 네버다이 다이어리 책 표지 사진을 올리며 출간 소식을 전했다.
‘이근의 네버다이 다이어리는 다이어리로 활용하는 동시에 서바이벌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서바이벌 다이어리다. 대한민국 군인으로서 국내외 훈련 및 각종 작전을 수행한 이근이 엄선한 생존 필수 지식을 12가지 키워드로 달마다 담았다.
불 피우기, 사냥, 피난처 만들기 등 자연에서 위험을 피하고 살아남는 방법부터 지진, 홍수, 테러 등 재난 상황에서 목숨을 지키고 대피하는 요령까지 이 한 권으로 생존을 위한 기본적인 준비가 가능하다.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으로 군사 컨설턴트 겸 유튜버로 활동하는 이근 대위는 ‘가짜사나이에서 훈련 교관으로 활약하면서 유명해졌다.
‘인성 문제 있어? 등의 유행어로 주목받은 그는 MBC ‘라디오 스타, SBS ‘집사부일체, JTBC ‘장르만 코미디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최근 채무 불이행, UN 경력 사칭 의혹, 성추행 전과 등에 휩싸이며 구설에 올랐고,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