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방콕 금융쇼핑] 제로금리 시대 맞아? 최대 年6% 적금이 있다
입력 2020-12-12 12:00 

■웰컴저축은행, 최대 연 6% 금리 '든든적금' 출시
웰컴저축은행이 이번에 출시한 '웰뱅든든적금'은 신용평점이 낮은 고객에게 더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거꾸로 상품이다.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일수록 목돈 모으기가 쉽지 않다. 그 날 벌어 그 날 먹고 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웰뱅이 내놓은 상품은 신용평점 850점 이하에서 650점 초과시 1%포인트, 650점 이하에서 350점 초과시 2%포인트, 350점 이하는 3%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 지급된다.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신규 고객이면서 신용평점이 350점 이하인 경우 연 6% 금리를 받는 것이다. 신용평점이 낮은 사회초년생이나 목돈 마렴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권하고 싶다.
■제주도민의 잇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KB국민카드가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제주도에 살고 KB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면 한번 도전할 만한 체크카드다. 제주도민이 아니라도 코로나 시대에 제주도 여행이 잦은 사람들에게도 좋아 보인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화폐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이 하나에 담긴 상품이다. 지역 화폐 충전금액의 10%를 추가 적립해주고, 지역 화폐 이용 금액을 포함해 카드 결제 금액에 대해 최대 0.6%가 KB국민카드 포인트로 적립된다. 제주도 뿐 아니라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 적립 혜택도 충전 금액 기준 월 최대 70만원이라 결코 적지 않다.
■하나은행 앱으로 내게 맞는 아파트 찾자
하나은행 대표 어플리케이션(앱)인 하나원큐 앱이 '부동산 리치고'와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데이터노우즈라는 이름의 스타트업이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아파트 단지 정보, 실거래가, 거주환경 같은 평면적인 정보 외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학군·교통·시세·단지규모 등 거주·투자 관점의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분석해준다. 이를 통해 아파트 단지별 거주점수와 투자점수, AI 예측 가격 등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특목고와 대학 진학률 등을 지역별로 쉽게 비교·조회해주는 학군 정보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은행 앱에서 금융상품도 구경하고, 맞춤 부동산 정보도 획득하고, 1석2조 효과다.
■신한은행 SOL에서 가입하는 라이나 표적치료암보험
요즘 보험업계에서 가장 핫한 상품이 표적치료암보험이다. 기존의 항암치료는 암세포와 정상세포를 모두 파괴해 부작용이 컸다. 반면 표적항암약물 허가치료를 암세포만 공격하는 방식으로 부작용을 크게 낮췄다. 하지만 건강보험 적용이 안돼 비용이 비싼 것이 문제다. 완치까지 1인당 5000만원 정도를 예상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이러한 표적치료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고, 보험사들마다 경쟁적으로 판매중이다. 관련 상품을 가장 먼저 판매하기 시작한 라이나생명이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SOL에서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20년납 40세 기준 남성 보험료가 매월 2만3400원으로 비싼 편은 아니지만, 보험은 장기상품이기 때문에 기존 보험과 비교해 신중하게 가입해야 한다.
■우리카드, CU 편의점과 콜라보한 '댕댕냥이 핫팻'
마지막은 금융상품은 아닌데 너무 귀여워서 가져와봤다. 우리카드가 CU편의점과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카드의 정석 댕댕냥이 핫팻'이다. 우리카드에 펫팸족 특화상품인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상품이 있는데, 이 캐릭터를 사용해 제작된 핫팩이다. 제품 출시 기념으로 12월 한달 간 우리카드로 구매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는 반려동물과 관련한 용품샵, 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트레이더스에 입점돼 있는 몰리스펫샵, 인터파크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몰인 인터파크 펫 등에서 10% 할인 혜택을 준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