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블랙프라이데이 때 사용자 급증한 명품 검색 플랫폼은
입력 2020-12-10 17:21 

실시간 명품 검색 플랫폼 트렌비는 11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45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지난 10월 월간 사용자 수(약 371만)가 10배 이상 급증한데 이어 올 11월 450만명을 돌파하며 또다시 약 20%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11월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세계 각지의 명품 세일 정보와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트렌비만의 기술력이 지속 성장을 견인한 주요 요인으로 파악된다.
트렌비는 전 세계 약 5000여개 브랜드, 150만개 이상의 제품을 확보해 직접 책임지고 중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세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로보픽', 할인율과 최저가를 기준으로 인기 상품 및 브랜드 순위를 알려주는 '세일스캐너', 제품 시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시세스캐너', 최저를 비교해주는 가능한 '최저가스캐너' 등을 통해 세계 각지의 명품 세일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한다. 또한 전문 검수팀을 통한 철저한 정품 인증 및 보상 정책,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편리한 배송까지 차별화된 원스톱(One-stop)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솔루션 '트렌봇'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각국의 명품 최저가 비교, 최다 상품 보유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춰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전 세계 현지 가격비교와 최저가 확인 등 합리적이고 편리한 쇼핑을 돕는 기술이 세일 정보가 폭증하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빛을 발휘했다"며 "박싱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가오는 연말 세일 기간에 선보일 각종 글로벌 세일 정보와 혜택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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