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퓨쳐스트림네트웍스-애드쿠아, `2020 KOAF` 최우수상 단독 수상
입력 2020-12-10 13:33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2020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분야 단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KOAF, Korea Online Advertising Festival)'은 지난 2012년 첫 개최 이후 매년 혁신과 창의성을 갖춘 온라인 광고 및 관련 기술들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해오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애드쿠아는 보건복지부 생활 방역 캠페인 '우리 함께 거리 두기'로 최우수상인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단독으로 수상했다. 이에 따라 애드쿠아는 ▲2014년 AIA생명 'REAL LIFE CHEER UP PROJECT' ▲2016년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음까지 고플 땐 #채워바나나' ▲2017년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등 세 차례 종합대상 수상을 포함해 동일 시상식에서 7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게 됐다.
애드쿠아는 지난 7월 국내 코로나19 방역 단계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된 이후 국민들의 자발적 방역 지침 준수를 촉구하는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캠페인을 선보였다. 해당 캠페인은 실생활 행동 변화를 이끌고자 평소 거리두기가 소홀한 버스 정류장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재미 요소가 더해진 픽토그램(Pictogram)을 활용해 스크린 상 거리만큼 옆 사람과 거리두기를 유도한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