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입력 2020-12-09 10:53 
신형 제네시스 GV70 내부 모습. [사진제공 = KT]

KT는 현대자동차그룹이 15일 출시하는 SUV '제네시스 GV70'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토대로 개발한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적용으로 신형 제네시스 GV70에서는 차량에 직접 연결된 LTE 망을 통해 지니뮤직을 실시간 스트리밍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음악을 들을 때마다 차량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능 및 커넥티드 카 서비스 확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연 것으로 평가된다.
세부적으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메뉴를 통한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경험(UX) 제공을 제공하고 주행 중 편리한 조작성 및 안전성 극대화, FLAC·MP3·AAC+ 등 다양한 음성코덱 지원 등을 통해 차량 내에서 최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지원한다.

KT는 차량에서 음악을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GV70 개발 초기부터 현대차그룹, 지니뮤직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용량의 고품질 음악 데이터를 끊어짐 없이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최적화 기술을 개발했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는 GV70 등을 비롯해 기존에 출시한 제네시스 G80, GV80 차량에도 OTA(Over The Air,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점차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KT와 현대차그룹은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형 GV70 구매자에게 차량용 스트리밍 데이터 이용권 및 지니뮤직 2개월 이용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도. [사진제공 = KT]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