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BC카드, 업계 첫 국가고객만족도 13년 연속 1위 수상
입력 2020-12-08 08:32 

BC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업계 첫 1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까지 고객을 직접 참여시키고 디지털 기술력과 차별화한 혜택을 통해 고객의 보다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먼저 BC카드는 지난 2008년부터 고객패널제도 'BC내비게이터(Navigator)'를 통해 각종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 피드백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패널을 참여시키고 있다. BC카드는 올해까지 고객패널이 제안한 누적 300여 개의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와 업무에 반영했다.
또 디지털 기술에 집중 투자하며 자사 종합금융플랫폼인 '페이북'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BC카드는 페이북을 통해 QR코드, NFC 등 모바일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와 더불어 ▲금융서비스(투자, 보험 등) ▲여행(항공권 예약 등) ▲문화(공연 예매) ▲맛집(예약·주문) ▲쇼핑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페이북은 누적 이용고객 수 1000만명을 넘어섰다. 페이북을 통한 모바일 결제금액도 최근 3년간 연 평균 10%씩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에만 6조5000억원의 누적 결제금액을 달성하며 월 평균 결제액 1조원을 돌파했다.
아울러 업계 최초 국제결제표준(EMV) 규격의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페이북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모바일 간편결제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PM(고객제시형)과 MPM(가맹점제시형) 방식을 업계 최초로 모두 구현, 37개 고객사에서 발급한 BC신용 및 체크카드의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BC카드가 페이북을 통한 QR결제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까지 20~60대의 페이북 QR결제 건수 및 금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3% 및 203%씩 늘었다. 더욱이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결제금액은 247%나 증가했다.
이동면 BC카드 사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13년 연속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한 혜택으로 고객을 지향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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