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올림픽공원 러닝크루 프로그램 개설기념 언택트 러닝 이벤트
입력 2020-12-08 07:46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이 ‘올림픽공원 러닝크루 프로그램 개설기념 언택트 러닝 이벤트 GPS Drawing Running을 진행한다.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센터를 운영하는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제한이 많아 신체적·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요즘 시기에 맞는 야외 운동프로그램인 ‘올림픽공원 러닝크루를 개설했다.
올림픽스포츠센터는 ‘올림픽공원 러닝크루 프로그램 개설을 기념하여 올림픽공원 내 아름답고 다양한 러닝코스를 알리고, 올림픽공원에서 러닝을 하는 즐거움을 많은 사람과 함께하고자 GPS Drawing Running 이벤트를 개최한다.
최근 코로나19로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서로 모바일 앱이나 SNS 등을 통해 소통하며 액티비티를 즐기는 ‘언택트비티(Untact-vity)가 부상, 이에 맞춰 비대면 방식에 러닝을 올림픽공원에서 즐겨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GPS Drawing Running 이벤트는 러닝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자신이 구상한 올림픽공원 내 러닝코스를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통한 공유하는 방식으로 오는 20일까지 올림픽수영장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공모작을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올림픽수영장 홈페이지와 올림픽수영장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올림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러닝코스를 선정하여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올림픽공원, 미사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chanyu2@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