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J올리브영, 국가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입력 2020-12-07 13:43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 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CJ올리브영은 고객 인지품질과 불평률, 고객 유지율 등에서 전년대비 1점 상승한 78점을 받았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달라진 외부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매뉴얼을 개편하고, 사내 모바일 소통 플랫폼 '올리브라운지'를 신설해 고객 만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 8월부터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결제 대기 고객 간 안전 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매장 안정 환경 조성에 주력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체 서비스 만족도 측정 방법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서비스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서비스 사례집을 발간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