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피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
입력 2020-12-07 08:48 

피죤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3년 연속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피죤은 2018년도 국내 생활용품기업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고, 2019년에는 최종 7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는 전년도보다 여섯 계단 상승한 70위에 오르며 3년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출시한 피죤은 '고객 생활문화 혁신'에 주력해왔다. 특히 '빨래엔 피죤~'이라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섬유유연제의 대명사로 각인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거나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등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급화 및 다변화 전략으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초 '자연의 향'을 콘셉트로 출시한 '고농축 피죤 보타닉'을 비롯해, 열에 강한 특수 부직포에 명품 향을 담은 '건조기용 피죤'이 꾸준히 인기를 누리며, 강력탈취와 정전기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등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피부나 체질에 따라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향과 색소, 증점제 등을 뺀 '고농축 피죤 보타닉 무향'을 새롭게 선보였다.
피죤은 올해 6월 국민 트로트 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영탁'을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지고 있다.
피죤 관계자는 "앞으로도 피죤은 품질 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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