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온, 6개월만에 방문객 69% 늘어
입력 2020-12-03 14:28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ON)'의 6개월 성적표가 공개됐다.
3일 롯데쇼핑은 11월 한 달간 롯데온 방문 고객 수가 서비스 시작 직후인 지난 5월 대비 68.7% 늘었다고 밝혔다. 고객 한 명당 월평균 결제금액도 25.6% 증가했다.방문자 수와 객단가의 증가로 롯데온 11월 결제 금액은 5월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하지만 롯데온은 고객수, 결제금액 등 절대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고객 유입이 늘고, 평균 주문 금액이 증가하자 셀러들도 적극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11월 기준 롯데온에 등록된 셀러 수는 약 2만 개이며, 전시 상품 개수는 9000 만개에 달한다. 더불어 롯데온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셀러의 숫자도 5월과 비교해 34.8% 증가했다.
롯데e커머스 박달주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온이 9월부터 적극적인 대 고객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매출은 물론 방문 고객 수, 고객당 월 평균 결제 금액, 셀러 수 및 전시 상품 수 등이 급격하게 증가했다"면서 "마케팅 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연말과 내년 명절까지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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