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고등래퍼` 하선호, 수시 합격..."인서울 4년제+연기 전공"
입력 2020-12-02 16:1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보미 인턴기자]
'고등래퍼' 출신 하선호가 수시 합격 소식을 알렸다.
하선호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수능 기념 Q&A를 진행하던 중 합격을 밝혔다.
한 팬이 "수능 보는 소감 혹은 심정이 궁금하다"는 질문을 던졌다. 하선호는 "너무 감사하게도 수시 붙어서, 정시, 최저 맞춰야 하는 친구들 점수 깔아주러 간다. 연기 전공이다"라며 합격 소식을 알렸다.
이어 다른 팬은 "어떤 대학 합격하셨는지 알려달라"고 물었고, 하선호는 "지금 당장 학교명을 알리고 싶지 않다"며 "이번에 쓴 학교 모두 정말 가고 싶었고 흔히 말하는 인서울 4년제 '좋은'학교들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서울외국어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하선호는 Mnet 예능프로그램 '고등래퍼', MBC 웹예능 '힙합걸Z'에 출연했다.
<다음은 하선호 글 전문>
너무 감사하게도 수시 붙어서, 정시/최저 맞춰야 하는 친구들 깔아주고 오겠습니다. 전공은 연기 전공입니다.
자연스럽게 공개된다면 마다하진 않겠지만 굳이 지금 말하고 싶진 않아요. 방송에서 외고 진학 이유가 타이틀 때문이라고 비춰졌지만 사실 저는 외고 가기 위해 중학교 때 연습생 생활하면서도 공부 정말 열심히 했고 고등학교 때는 활동에 더 집중하느라 학업에 소홀했지만 학업에 대한 열망은 항상 있었거든요.
그래서 더더욱 대학교 때는 후회 없게, 학업도 충실히 하며 열심히 다니고 싶어요. 물론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지금 마음가짐은 그래요. 그러는데 있어서 학교를 굳이 지금 밝히고 싶지 않아요.
이번에 쓴 학교 모두 정말 가고 싶었고 흔히 말하는 인서울 4년제 '좋은' 학교들이었어서.. 제가 입시를 늦게 시작한만큼 어디든 붙으면 가서 열심히 하자는 마인드였는데 너무 기쁩니다. 고등학교 때 겪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학업과 활동을 최대한 잘 병행해보려구요.
stpress2@mkinternet.com
사진|하선호 SNS[ⓒ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