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쿨푸드 "홍콩 배달 매장 4호점, 몽콕서 개장"
입력 2020-12-01 14:41  | 수정 2020-12-02 17:32
스쿨푸드, 홍콩 배달 매장 4호점 몽콕서 오픈

종합외식기업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홍콩 4호점을 열었다. 지난 9월 홍콩 구룡 지역의 대형 쇼핑센터 '텔포드 프라자(Telford Plaza II)'에 3호점을 연데 이어 약 두 달 만에 몽콕에 신규 매장을 개설했다.
몽콕 지역에서 문을 연 홍콩 4호점은 젊은 세대의 눈길을 끄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티.오.피(T.O.P This is Our Place) 쇼핑몰에 입점했다.
스쿨푸드는 국내에서 쌓은 배달·홀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홍콩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매장을 운영해 왔다. 앞으로 홍콩에 오픈하는 매장은 배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테이크아웃과 홀 좌석에서도 식사가 가능한 콘셉트로 문을 연다는 계획이다.
스쿨푸드 홍콩 4호점이 입점한 티.오.피(T.O.P This is Our Place) 쇼핑몰은 2018년에 오픈한 신축 쇼핑몰로 홍콩의 젊은 현지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어 몽콕(Mong Kok) 대표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양열 스쿨푸드 대표는 "지속적인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홍콩에서 스쿨푸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좋아 이번 4호점 오픈 시점도 3호점에 이어 빠르게 진행되었다"며 "스쿨푸드의 매장 운영 노하우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배달의 전문성을 융합해 홍콩에 스쿨푸드만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쿨푸드는 지속해서 글로벌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