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네이버, 블로거 위한 커머스 도구 오픈…"새로운 성장 기회 지원"
입력 2020-12-01 10:25 
블로그마켓. [사진제공 = 네이버]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창작자들에게는 새로운 사업 성장 기회를, 사용자들에게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를 지원할 커머스 도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플랫폼과 기술 도구 등을 활용해 창작자와 중소상공인(SME)의 성장을 지원해 온 네이버는 창작자들이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 판매 물품 정보 제공 슬롯 ▲ 결제 기능 ▲ 배송 조회 ▲ 블로그 및 댓글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블로그마켓' 도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블로거들은 자신의 창작품 등의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인 주문, 재고 관리를 통해 1인 셀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용자들은 블로그에서도 안전한 결제 시스템과 투명한 구매 이력 및 실시간 배송 현황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의류 및 잡화를 거래하고 있는 약 1천 명의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약 한 달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 1월부터 사업자 등록을 마친 전체 블로거들로 '블로그마켓' 적용을 확대하고, 추후 개인간 단발성 거래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결제 기능 등을 제공해 나간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이번 블로그마켓은 블로거들에게 새로운 사업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그동안 댓글을 기반으로 이뤄지던 상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안전하고 투명한 구매 과정 등을 통해 건전한 생태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