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비글부부, 'MBC 아동학대 보도'에 "악의적 편집…정정보도 요청"
입력 2020-11-26 13:48  | 수정 2020-12-03 14:03

구독자 3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아동 콘텐츠 유튜버 '비글부부'가 MBC의 아동학대 관련 보도에 내용과 무관한 자신들의 영상이 쓰였다며 정정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MBC TV '뉴스데스크'는 어제(25일) '매운 김치 먹방 울 때까지 몰카? 선 넘는 아동 유튜브'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아동 유튜브 콘텐츠들을 분석한 결과 학대성 영상을 다수 발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자는 모자이크 처리한 비글부부의 영상을 보여주며 "고작 3살짜리 아들을 앞에 두고 엄마와 아빠가 일부러 부부 싸움을 하는 몰카(몰래카메라)를 찍었다. 놀란 아이가 겁을 먹고 도망가는데도, 끌어당겨 카메라 앞에 앉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비글부부는 오늘(26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극적인 보도를 위해 아동학대와 전혀 상관없는 우리 영상을 쓴 것이 매우 안타까웠다"며 "빨리 우리 영상이 삭제되고 정정보도 되기를 정중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보도에 사용된 영상은 몰카가 아닌 수천 명이 동시에 접속해서 본 라이브 방송이었고 아이도 즐겁게 촬영했는데, MBC가 카메라를 만지려는 아이를 제지하는 등의 장면을 악의적으로 왜곡해 보도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비글부부는 "우리는 보건복지부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영상을 촬영할 만큼 건강한 육아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MBC는 이와 관련해 상황을 파악 중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