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낮 기온 올라…휴일 전국 비
입력 2020-11-21 09:53  | 수정 2020-11-21 09:59
【 앵커멘트 】주말인 오늘 아침까지 추위가 이어진 뒤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자세한 이번 주말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조노을 캐스터, 아침에 무척 춥더라고요?

<1>네, 오늘 아침 뚝 떨어진 기온에 많이 놀라셨을 겁니다. 오늘 서울은 영하 0.3도를 기록하는 등 어제보다도 기온 낮아서 짧은 추위의 절정이었다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낮부터는 기온이 다시 오르겠습니다. 오늘 서울은 한낮에 12도로 어제와 비교했을 때 8도가량 높은 기온입니다. 다만, 내일 비가 온 뒤 또다시 추위가 몰려오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도 선까지 떨어질 전망입니다.

<2>첫눈이 내린다는 절기상 소설인 내일, 눈 대신 많은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5mm 안팎의 약한 비가 지날 것으로 보여 주말 일정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하늘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남부>오늘 남부지방도 차츰 하늘이 흐려지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 어제보다 3도에서 8도 가량 높겠는데요. 서울 12도, 춘천 11도 예상되고, 광주도 16도 선을 가리키겠습니다.

<주간>내일 비는 새벽에 서해안부터 시작돼 아침에 전국에서 비가 내리겠고요. 이 비가 그친 뒤 모레부터는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날씨 #조노을 #MBN종합뉴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