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데뷔 20주년' 보아, 내달 1일 정규 10집 '배터' 발매
입력 2020-11-20 10:57  | 수정 2020-11-27 11:03

'아시아의 별' 보아가 '데뷔 20주년' 가수다운 카리스마를 담은 곡과 진솔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팬들을 찾아옵니다.

오늘(20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아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일 발매하는 정규 10집 '베터'(Better)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11곡이 수록됐습니다.

타이틀 곡 '베터'는 곡을 이끄는 묵직한 베이스와 후렴구의 폭발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R&B 댄스 장르의 곡으로, 보아가 힘있고도 절제된 보컬을 구사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당당하게 사랑을 쟁취하자는 가사가 매력을 더합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보아는 최근 리얼리티 프로그램 '노바디 톡스 투 보아(Nobody Talks To BoA) - 모두가 그녀에게 말을 걸지 않아'를 통해 속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7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의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 채널에서 공개됐습니다.

'모두가 그녀에게 말을 걸지 않아'라는 부제에서 드러나듯, 어린 나이에 최정상 가수 자리에 오르고 SM 이사까지 된 보아를 사람들이 멀고 어렵게 느끼는 상황을 솔직하게 다뤄 눈길을 끕니다.

보아를 발굴한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유노윤호, 엄정화, 정재형, 정승환 등 연예계 선후배들도 출연합니다.

'베터' 앨범 준비 과정과 평범한 일상 등 데뷔 20주년을 맞는 보아의 다양한 모습을 그립니다.

새 앨범 발표에 앞서 오늘(20일) 오후 6시부터는 정규 10집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미리 만날 수 있는 모바일 웹 프로모션 사이트 '마이 보아 플레이어'(My BoA Player)도 개설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