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업무 협약
입력 2020-11-20 10:50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왼쪽부터).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9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과 대국민 체력‧건강 관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민체력100과 ‘건강증진 활성화 사업을 연계하여 모바일 스포츠활동인증 등 비대면 체력·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2017년부터 개발원의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통해 질환자용 국민체력100 맞춤형 운동 처방을 보급해온 공단은 이번 협약으로 그 대상을 일반인까지 확대한다.
또한, 공단은 개발원의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 사업 및 아동·청소년 대상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 사업에서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양 기관이 모바일 및 AI 기반의 대국민 체력·건강증진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운동 콘텐츠를 확대 보급하고 개발원과의 연계 가능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은 개인별 체력 수준을 측정해 맞춤형 운동 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력관리 서비스이며, 만 11세 이상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mksports@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