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지란지교시큐리티-지더블유캐드코리아, 기계·제조 분야 사업 확대 위한 업무 협약
입력 2020-11-18 17:27  | 수정 2020-11-18 17:52
[사진 제공 = 지란지교시큐리티]

보안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설계 SW 전문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국내 기계·제조 분야 중소·중견기업의 안전한 도면 설계 및 보안 관리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문서중앙화·도면 설계 각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기계·제조 분야 중소·중견기업들의 안전한 CAD 설계 환경 및 도면 유출 방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측은 'ZWCAD Mechanical 2021'에 최적화된 문서중앙화인 '다큐원 for ZWCAD'를 앞세워 기술·영업·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상호 협력,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다큐원(DocuONE)은 사용자 PC내 기업의 모든 문서 자산을 통합 관리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로컬PC 및 저장매체 제어, 반출 결재와 같은 문서보안 기능으로 도면이나 설계 등 핵심기술의 외부 유출을 차단한다. 뿐만 아니라 대용량 CAD 관리를 위한 보안드라이브, 협업폴더, 태그검색, 버전·이력관리 등 편의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ZWCAD Mechanical 2021'은 ZWCAD 기반의 기술·제조에 특화된 CAD 소프트웨어다.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보다 쉽게 접근 가능하며 기계 2D 시트 도면을 위해 샤프트 생성기, 공차 치수, 표면 텍스처 기호 등 다양한 툴셋을 제공한다. 기계 세부 사항 설계 및 엔지니어링 도구가 결합돼 제품 설계 및 개발을 가속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는 "기계·제조 분야에 있어 CAD 도면은 기업이 지켜야 할 중요 지적재산"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도면작업의 생산성과 보안성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