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 전국 흐리고 비…내일 강하고 많은 비 집중
입력 2020-11-18 07:48  | 수정 2020-11-18 08:24
<1>가을의 끝자락을 비 소식과 함께합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 촉촉한 가을비가 내리겠는데요. 특히 내일은 가을치고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쪽은 30에서 80밀리미터, 동쪽은 10에서 50밀리미터의 비가 예상 되고요. 경기내륙과 영서북부, 충남남부와 전북북부에는 최고 100밀리미터 이상의 폭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2>비가 내리며 일주일 만에 공기가 깨끗해집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 수준이 예상되는데요. 다만, 영서와 경북에서는 아직 빠져나가지 못한 미세먼지가 조금 더 머물면서 오전 중에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요. 점차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전국이 흐리고 경기북부와 영서북부에는 비가 조금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오전에 곳곳에 비가 내리다가 낮 동안 소강상태에 들겠고요.

<남부>오후에 서쪽지방부터 다시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현재>남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날이 무척 포근합니다. 오늘 곳곳의 아침 최저 기온이 11월 중순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곳이 많은데요.

<최고>낮에는 더 따뜻하겠습니다. 서울이 20도, 대전과 광주 23도까지 오르겠고요, 제주는 무려 27도로 초여름처럼 덥겠습니다.

<주간>비가 내리고 난 뒤 초겨울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금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 3도로 전날보다 15도가량이나 크게 내려가겠고요. 낮에도 8도 선에 머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굿모닝MBN #날씨 #전국비 #조수연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