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씨엘, 새 앨범 `알파` 내년으로 발매 연기..."더 좋은 작품 위해"
입력 2020-11-16 14:3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보미 인턴기자]
가수 씨엘(CL)이 이달 발표 예정이던 신보 '알파(ALPHA)' 발매를 내년으로 연기했다.
씨엘은 16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저는 지금 미국에서 다음 프로젝트인 알파(ALPHA)앨범과 2021년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의미 있는 앨범이다 보니 계속해서 더 좋은 것들을 고민하게 되었고, 상의 끝에 발표일을 내년 초로 미루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씨엘은 "약속을 지키고 싶었지만, 더 좋은 작품을 위한 결정이니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다려 주었으면 좋겠다"며 음악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그룹 투애니원 출신 씨엘은 지난달 29일 더블 싱글 '화(HWA)'와 '파이브스타(5STAR)'를 발표했으며, 미국 CBS의 유명 토크쇼인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화'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다음은 씨엘 글 전문>
+GZBZ(팬클럽 이름)+
'HWA'와 '5STAR' 즐기고 계시나요?
저는 지금 미국에서 다음 프로젝트인 ALPHA 앨범과 2021년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어요.
준비를 하다 보니 좋은 기회와 더 많은 아이디어들이 많이 떠오르고 있어서 11월 30일에 발표하기로 했던 ALPHA 앨범, 많은 고민 끝에 날짜를 바꾸게 됐어요.
저의 첫 피지컬 앨범이고 의미 있는 앨범이다 보니 계속해서 더 좋은 것들을 고민하게 되었고, 저의 팀, 여러 관계자분들과 상의 끝에 내년초로 발표일을 조금 미루기로 결정했어요.
ALPHA 앨범을 기다려온 GZBZ와 약속을 꼭 지키고 싶었지만, 더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기 위해 내린 결정이니 기다림보다는 기대하는 마음으로 시간이 채워졌으면 좋겠어요!
연말 즐겁게 보내고 계시면 돌아올 때가 됐을 테니! 따뜻하게 2020 마무리하고 있어요!
+체리 올림+
stpress2@mkinternet.com
사진|씨엘 SNS[ⓒ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