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우리과창판50바스켓` 공모펀드 출시
입력 2020-11-11 15:01 

우리자산운용은 중국 과창판(科創板, 커촹반) 시장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과창판50바스켓' 주식형펀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커촹반은 중국 내 과학기술 및 혁신을 주도할 전용시장으로 중국판 나스닥으로 불린다. 시진핑 주석이 2018년 11월 직접 제안해 지난해 7월 상하이거래소 내 독립 마켓으로 공식 출범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커촹반이 미국의 대중 제재 심화에 따른 중국의 배수진으로 향후 기술자립 및 내수육성 정책을 통해 성장할 시장으로 판단해 이번 펀드를 출시했다.
'우리과창판50바스켓펀드'는 커촹반 종목 중에서도 유동성 및 시가총액이 높은 커촹반50(STAR50 Index) 종목 위주로 투자한다. 펀드는 커촹반50 지수의 정기 변경을 반영하여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 한다. 운용의 효율성을 위해 중국 본토 상장지수펀드(ETF)를 일부 활용하고, 향후 커촹반 기업공개(IPO)에도 선별적으로 참여해 알파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커촹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개인 투자자들의 직접 투자가 제한돼 있어 우리과창판50바스켓펀드가 하나의 대안 상품이 될 것"이라며 "커촹반50 주식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는 이번 우리자산운용 펀드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우리과창판50바스켓 펀드는 이 날부터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문지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