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제5회 의료기기 온라인 채용박람회
입력 2020-11-11 14:34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기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조양하)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20일(금)부터 다음달 11일(금)까지 '제5회 의료기기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의료기기인의 날(11월 20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제5회 의료기기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AI 역량검사와 가상면접이 가능한 AI 채용 플랫폼 도입·운영을 통해 참여 구직자에게는 보다 쉽게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구인 기업에게는 지원자 역량 등을 실시간 확인하는 등 실시간·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AI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는 역량검사와 함께 실제 면접에 대비해 자세나 표정, 말투 등을 미리 연습할 수 있고, 구인기업은 구직자의 역량검사와 가상면접 결과표 등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선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면접 특강과 멘토링 특강 동영상 등을 통해 취업을 위한 조언이나 선배들의 생생한 현업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조양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의료기기 관련 기업이나 구직자 모두에게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열게 됐다"라며 "그 동안 얼어붙었던 의료기기 산업 분야의 구인·구직 활동이 다시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많은 인재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병문 의료선임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