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홈즈컴퍼니, 무방과 청년 1인가구 주거고민 해결 위한 MOU 체결
입력 2020-11-11 10:46 
(왼쪽부터)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와 김기성 무방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홈즈컴퍼니]

홈즈컴퍼니는 지난 10일 관악구 본사에서 보증금 없이 방을 구해주는 무방과 청년 1인가구의 주거고민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1인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주거공간은 태부족한 상황이다. 출퇴근이 편리한 지역은 빈방 찾기가 어렵고, 어렵게 찾은 빈방은 직장과 멀거나 주거 상태가 열악한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 프리랜서 등 경제적 자립을 못한 청년층은 대출을 통한 보증금 마련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양 사는 청년 1인가구의 주거 고민 해결을 위해 손을 잡았다. 홈즈스튜디오 입주를 원하는 청년 1인가구의 월세보증을 무방이 대신 제공, 보증금에 구애 받지 않고 거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년 1인가구는 첫 계약 시 무방의 서비스이용료로 월세 1개월분만 내면 된다.
홈즈스튜디오는 역세권 입지에 수납·채광·보안 등을 갖춘 주거공간이다. 공유거실 '홈즈리빙라운지'에서 홈트레이닝룸과 서재, 식음료, 런드리룸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홈즈컴퍼니와 무방은 이번 협약을 기념해 홈즈스튜디오 전 지점에서 파격적인 보증금 '0'원에 더해 무방 서비스이용료 10%, 홈즈스튜디오 월 렌탈료 10% 할인, 부동산 중개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홈즈에서 보증금 없이 좋은 집 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즈컴퍼니와 무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