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다날핀테크, 아이콘(ICON) 네트워크 대표자 `P-Rep`에 참여
입력 2020-11-11 09:39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의 운영사인 다날핀테크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네트워크 대표자인 'P-Rep(Public Representative)'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다. 다날핀테크는 P-Rep에 참여함으로써 아이콘의 블록 생성 및 검증, 정책결정 등 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아이콘과 페이코인 생태계를 연동하여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다날핀테크는 향후 아이콘의 가상자산인 ICX를 페이코인 앱에 연동할 예정이다. 연동이 완료되면 페이코인 앱 내에서 ICX를 지원하게 되며 사용자들은 소유하고 있는 ICX를 페이코인 앱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된다.
또 ICX 환율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이를 페이코인(PCI)으로 스왑(Swap,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왑한 페이코인(PCI)는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CU편의점, BBQ 등 국내 6만여개의 페이코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코인은 국내 최초의 상용 결제 가상자산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아이콘은 국내 블록체인 산업을 대표하는 프로젝트"라며 "이번 페이코인과 아이콘의 연동을 통해 가상자산이 우리의 일상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