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부동산 교육] 매경 토지개발 실무 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0-11-06 08:19 
◆ 내 땅으로무엇을 할까 11기
오는 12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2020년 매경 토지 개발 실무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이 과정은 '내 땅으로 무엇을 할까'라는 부제로 비어있는 상태로 방치된 토지나 노후 상태라 제값을 받지 못하는 건물주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교육과정의 목표를 명확하게 드러낸다. 교육생들에게는 각 개별 부동산에 대한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1:1 맞춤교육은 물론 최유효 사업모델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이 과정은 도심내외지역 토지소유주, 그린벨트 내 토지, 농림지역의 농업진흥구역, 녹지지역의 생산녹지지역 등 토지 소유주가 교육 대상이다.
보유 부동산 개발사업의 타당성과 전략을 중심으로 시장분석부터 설계 및 법률검토, 세무 전략, 회계분석, 시공·시행, 유지관리, 감정평가, 금융, 마케팅(홍보분양) 등의 알찬 커리큘럼으로 채워졌다.
정책과 제도 변화에 맞춘 아파트 투자처 관련 특강도 마련했으며, 과정이 끝날 때는 수강생의 사업 용지를 대상으로 사업 타당성 보고서도 제공한다. 교육생 소유의 부동산 현장 답사 2회와 매주 목(3시간) 9주, 총 11주간 진행하며 선착순 15명이다. 이 과정의 수강료는 15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자세한 사항은 매일경제 부동산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