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우정바이오-펩토이드, 신약후보물질 발굴 위한 MOU
입력 2020-11-02 14:52 

우정바이오는 펩토이드와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통한 신약후보물질 발굴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사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신약클러스터 입주 및 비임상시험센터 사용 ▲신약클러스터 내 연구 및 실험시설의 활용에 대한 협력 ▲네크워크 형성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력 ▲신약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영역에서의 협력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신약개발 대표플랫폼으로의 위상 강화 협력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펩토이드는 미메틱펩타이드를 이용한 항생제 개발을 하는 벤처기업이다. 기존 항생제들이 갖고 있는 내성균 발생 문제를 해결하는 미메틱펩타이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치료제가 없는 반코마이신 내성 장구균(VRE) 타겟 후보물질을 확보했으며 비임상 테스트를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잠재적 후보물질 및 항생제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천병년 우정바이오 대표이사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기업친화적 민간주도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혁신 신약개발'을 표방한다"며 "신약 및 바이오 부문의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유망후보물질의 초기발굴부터 생산, 기술거래까지 원스톱 생태계를 조성해 성공적인 신약개발을 추구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주도 컨소시엄"이라고 강조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