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현대건설, 수성구 학세권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 30일 공개
입력 2020-10-30 10:55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 투시도 [사진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30일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2번 출구 인근에 '힐스테이트 만촌 엘퍼스트'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19 화간 예방을 위해 홈페이지 통한 사전예약자에 한해 방문관람이 가능하다.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554 일원에 들어서는 이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29층(상업시설 지상 1~2층) 3개동 전용 84㎡ 420실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사업지 주변에 경동초, 동도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오성중·고, 정화중·여고, 혜화여고, 대륜중·고, 경북고 등 명문학교가 밀집해 있는 만큼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달구벌대로를 운행하는 다양한 버스노선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열로, 청호로, 동대구로 등 주요 간선도로는 물론 KTX동대구역, 수성IC, 동대구IC 등과의 연결성도 뛰어나다.
또한 각종 금융시설과 의료시설을 비롯해 근린편의시설과 범어도서관, 수성구청, 법조타운, 단지 뒤편 로데오타운,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 등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동성로 등 중심가 명소로 도시철도 2호선을 이용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지상 3층·지하 1층의 커뮤니티센터에는 스크린골프장과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피트니스·GX룸, 사우나, 카페&라운지, 프라이빗 오피스,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하이오티(Hi-oT), 공동현관출입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배관 내 부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셀프클린 기능이 장착된 HEPA필터 바닥열 교환 환기시스템 등 힐스테이트만의 스마트 시스템도 만날 수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데다 재당첨제한이 없고, 대출도 아파트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럽다.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향후 일정은 오는 11월 6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12일 당첨자 발표, 18~19일 정당계약을 체결한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