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스키계의 치트키"…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패키지 출시
입력 2020-10-22 11:19 
[사진 제공 = 조니워커]

"show me the money"
힙(Hip)한 매력을 추구하는 스키치위스키계의 '치트키'와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만났다.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는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전국 마트와 백화점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인 조니워커와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와 협업해 만든 이번 패키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500㎖에 힙한 감성의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쇼미더머니9 로고와 함께 각 제품별로 세련된 레드 및 블랙 컬러를 기본 바탕을 적용했다. 또한 조니워커 고유의 상징인 24도 사선 모양의 라벨을 본떠 디자인된 기울어진 투명 패키지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즐겨봐 너만의 조니 하이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니 레몬 하이볼', '조니 진저 하이볼' 등 하이볼 레시피 설명도 담았다.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브랜드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하이볼 레시피 영상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 조니워커는 쇼미더머니9와 스핀오프 형식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엠넷 유튜브 채널과 엠넷 힙합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이상아 디아지오 코리아 조니워커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에서 홈술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저변을 넓혀가며 특히 위스키 하이볼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쇼미더머니9 스핀 오프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취향에 따라 조니 하이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말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