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바르셀로나-레알 24일 엘클라시코 유료중계
입력 2020-10-21 09:15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가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 경기로 2020-21시즌 첫 엘클라시코를 치른다. 국내에는 유료 생중계된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가 의 맞대결은 ‘엘클라시코로 통하는 지상 최대 축구 전쟁이다. 두 팀은 오는 24일(한국시간) 오후 11시부터 2020-21시즌 첫 맞대결을 펼친다.
홈팀 바르셀로나와 원정팀 레알이 맞붙는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 경기는 국내에 스포티비 온2(SPOTV ON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유료 생중계된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과거의 초절정 위력으로부터 감퇴하고 있는 두 거함의 승부다. 예전 같은 화려함의 대결은 아니지만, 생존싸움과도 같은 느낌을 준다. 어쩌면 더 뜨거울 수 있는 한판”이라고 분석했다.
컵대회를 포함한 엘클라시코 244경기 전적은 96승 52무 96패로 팽팽하다. 라리가 6라운드에서 바르셀로나는 헤타페, 레알은 카디스에 1점 차 패배를 당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중요한 대결이다.
바르셀로나는 로날드 쿠만 감독을 선임하며 새로운 시즌을 맞이했다. 이적설이 돌았던 리오넬 메시는 잔류했고 쿠티뉴, 안수 파티 등이 공격진에 힘을 보태며 라리가 4경기에서 8득점을 했다.
레알은 지네딘 지단 감독과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엘클라시코 결장설이 나온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는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mksports@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